공지사항

얼라우투 이미지뷰의 WIDE VIEW & FULL VIEW에 대해서 알아보자.
얼라우투 2015-02-12

 



 



얼라우투에 처음 접근을 하게 되면 팝업이 호출됩니다. ^^



해당 팝업의 역활은 얼라우투 이미지 뷰를 어떤방식으로 보느냐를 결정(설정)짓는 역활을 합니다.



 



Q. 얼라우투 썸네일 이미지와 뷰 화면 이미지가 다른것 같아요?



A. 해상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는 브러우저상의 툴바의 경우에도 포함이 됩니다.



 



유저입장에선 무언가 대답이 시원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ㅠㅠ



 



그래서 고민합니다.



 



얼라우투 특징중에 하나인 이미지를 브라우져 전체화면에 활용하여 자동으로 100% 리사이즈 됩니다.



하지만 썸네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형태와 뷰화면에서 보여지는 이미지형태는 다르게 보여지고 있습니다. ( 정상적으로 보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마치 뷰 화면에서는 위.아래가 크롭된 느낌처럼 말이죠?



왜 그럴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로기준의 이미지에서 정확하게 최적화된 이미지의 크기는 1920x1280px 이지만



사용중인 브라우저( 툴바높이,상태표시중 등 ) 또는 컴퓨터 해상도에 따른 차이가 있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여러 사례를 통해 정해진 이미지의 사이즈는 얼라우투 정책화 되어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하지만 추후에 이미지 사이즈에 다양성에 관련한 정책이 마련될 것입니다. )



 



 



초기에 뜨는 이미지 뷰의 선택은



WIDE & FULL VIEW 화면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원하시는 뷰 화면을 선택하여 보실 수 있으며, 선택을 한 설정값은 뷰 화면 하단(히든스페이스) 설정 아이콘으로 통해 재 변경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은 환경에 따라 아이피 또는 세션으로 판단을 합니다. 브라우저의 쿠키삭제를 할 경우에는 리셋이 되니 재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1. WIDE VIEW



장점 : 뷰 화면에 프레임 없이 보여지는 모니터 화면에서 시원하면서도 깔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단점 : 이미지 썸네일과 다르게 위.아래 이미지가 조금 크롭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의 옵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2. FULL VIEW



장점 : 이미지 썸네일과 뷰화면의 이미지는 동일하게 출력이 됩니다.



단점 : 뷰화면에서 출력되는 네비, 텍스트, 기타등등 사진(이미지) 양쪽 여백의 프레임으로 인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의 뷰상태에서는 세로이미지는 제외됩니다.



세로 이미지의 경우에는 1280x1920px로 제공이 되며, 썸네일 이미지에서는 크롭이 되지만 뷰화면에서는 정확하게 원본사이즈로 보실 수 있습니다.



첫 팝업에서 이미지 뷰를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기본값으로 WIDE VIEW 자동으로 셋팅이 됩니다.



 



위 선택의 설정값에 따라 사용자의 편리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allowto all rights reserved.
목록
얼라우투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